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방명록을 남겨주세요!

  1. 남상이 2013.07.21 01:10  수정/삭제  댓글쓰기

    선생님 안녕하세요 2005년 미즈메디에서 선생님께 수술받았던 남상이 입니다.
    가정 내 평안하시고 건강히 잘 지내시길 바래요
    얼마전 한국에 갔을때 선생님께 진료받고 싶어서 요청했는데 안계시더라구요..
    역시 선생님은 소신있으시고 마음이 맑으신 분이시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다른 선생님께서 피임약을 추천해 주셔서 처방받고 사재기해서 왔는데 몸에 완전 안맞아서 다 버렸어요ㅠ

    지금은 결혼해서 미국에서 살고 있는데,
    조금 엉뚱한 것에 대해서 선생님께 전문적인 조언이 필요해서 찾아왔습니다.
    Egg donation에 관한 질문인데요..

    유학와 지내는 동안에 갑자기 경제불황으로 난생 처음으로 재정적 어려움을 겪게 되면서
    당시 학생으로서 답답하고 절박한 마음에 몇번 고려해 봤는데
    아무래도 찝찝하고 무서워서 생각을 접었거든요..

    그러다 지금다시 광고를 접하게 되었는데..
    광고처럼 정말 그렇게 의미있는 기부라면 부작용같은것만 없다면 한번쯤 해보는것이 어떨까 생각이 들어서요.. 마침 한국사람 doner가 필요하다고 해서..

    혹시, 과정중에 저에게 해가 될수 있는부분이나 나중에 제가 임신을 하려고 할때 문제가 될수있는 점들이 있나요?
    선생님께서 추천해 주실만한 안전하고 별일 없을 문제인지, 아니면,
    쉽게 생각했다가 (결코 쉽게 생각하고 있진 않지만) 나중에 큰 코다치고 후회할 만한 일인지..
    선생님 조언이 너무 간절해서 찾아왔습니다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안녕히계세요 선생님 알라뷰

    • Favicon of https://pregnancy.co.kr BlogIcon Dr 정철완 2013.08.13 14:12 신고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로 만나뵙는 군요.

      egg donation을 하게 된다면 과배란과 마취하에서의 난자채취를 하게 됩니다.
      난포가 형성되는 과정에서 antral follicle(동성난포)이 여러개 형성되고 이중 하나만 남아 배란에 이르게 되고 나머지는 저절로 없어지게 됩니다. 과배란을 하는 경우 저절로 사라지는 난포까지 호르몬의 영향에 의해 배란에 이를 정도로 커지게 되어 여러개의 난포들이 동시에 커지게 됩니다. 여기에서 난자를 채취하게 되지요.

      즉, 저절로 사라질 난포까지 자라게 하는 것이 과배란이고, 앞으로 사용될 난포까지 미리 당겨 쓰진 않기 때문에 과배란에 의한 난소기능의 저하나 폐경이 빨라지는 일은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egg donation에서 이러한 과배란과 마취에 의한 난자채취가 부담이 될 수 있겠지만 인체에 큰 해를 입지는 않을 것입니다.

      잘 생각해 보시고 결정하세요.

      PS: 외국에서는 다를 수 있겠지만 egg donation(난자 공여)는 법적인 문제가 따르니 확인도 필요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 2013.07.19 15:09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s://pregnancy.co.kr BlogIcon Dr 정철완 2013.08.09 10:08 신고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골반통의 원인은 산부인과관련된 것도 있지만 아닌 것도 너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진단이 잘 안되는 경우도 많지요.
      골반통이 있는 경우에 산부인과에서 확인하는 것은 초음파등으로 1차적으로 보게됩니다. 산부인과적 골반통이 의심되지만 원인이 밝혀지지 않고 불편함이 너무 힘든 경우엔 진단적 복강경이라고 작은 수술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자궁내막증이 여기에서 발견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 골반통이 있는 경우 산부인과에서 처음 진료를 보게 되지만확인이 안되는 경우 여기에만 매달리기 보다는 내과, 비뇨기과, 통증의학과등 다른 과에도 방문하시어 다른 원인도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3. 박민영 2013.04.19 18:23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선생님. 저 미즈메디 환자였던 박민영입니다. 혹시 기억하실런지요..
    제가 선생님께 궁금한게 있어서 이렇게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오랫동안 선생님께 진료 받았을 당시 궁금한 점들이 있어서 문의 좀 드리고 싶어서요~~
    글 읽으시고 제가 기억 나시면 메일로 답변 부탁 드립니다.
    제 메일 주소는 min2647@nate.com입니다.

  4. 2012.08.14 14:49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5. 김수정 2012.03.15 23:03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장기유착에 관한 글을 보고 질문드립니다 개복수술 후 51%의 확률로 유착이 일어난다고 하셨는데 정말인가요?
    출산을 앞두고 있는데 제왕절개를 해야 할 지도 몰라서 너무 걱정이 됩니다 초산인데 살면서 개복해야 할 일이 또 있을지 모르는데 괜찮을까요
    그리고 수술할 때 꼭 대장이나 소장 등을 손으로 건드릴 수 밖에 없는 구조인가요?

    그리고 요즘엔 유착방지제가 있던데 아무 소용이 없나요? 외국은 필수라던데 한국은 필수가 아니더라구요..

    조언 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ㅜㅠ

    • Favicon of https://pregnancy.co.kr BlogIcon Dr 정철완 2012.05.05 00:22 신고  수정/삭제

      답글이 늦어 죄송합니다. 지금쯤은 아기 엄마가 되어 있으시겠네요. 유착이 어느 정도 생길 수도 있겠지만 제왕절개수술만으론 우려할 만한 유착이 생기진 않을거예요. 제왕절개 수술은 소장과 대장을 많이 건드리는 수술은 아닙니다. 감사합니다.

  6. BlogIcon TISTORY 2011.10.27 17:28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먼저, 티스토리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차 도메인(블로그주소)을 설정하실 때 입력하셨던 DNS 호스트 IP가 11월 4일부터 이용에 제한이 되게 되어 방명록에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제한이 되기 전, 이용 가능한 DNS 호스트 IP로 반드시 변경해주시기 바라며, 만약 변경하지 않을 시에는 추후 사용하고 계신 2차 도메인으로 블로그에 접속이 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121.254.206.21 / 121.254.192.211 / 211.172.252.15 / 211.172.252.123 IP 사용을 종료하는 것이니 양해 부탁 드리며, 자세한 사항은 아래 안내해드린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2차 도메인 블로그의 DNS 호스트 IP 변경 안내 공지(http://notice.tistory.com/1686)

    감사합니다.